보도자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및 사회적경제 분야의 최신 보도자료와 각종 소식을 제공합니다.

“공공기관의 연대를 통한사회적 가치 확산구체화” 제1회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SORT) 개최(7.2)

2021-07-05 기획홍보팀 조회수 : 2466

첨부파일

7.2 제1회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 개최(사회적기업진흥원).hwp

첨부파일 한눈에 보기

- "제1회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SORT)」 개최
- 사회적 가치 선도 공공기관 실무협의체인 ‘워킹그룹’ 6개 기관 공동주관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SORT?SOcial value RoundTable)」이 출범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은 7월 2일(금) 10시부터 2021년 제1회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SORT)’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억제하고, 공공기관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사회로의 이행을 위한 공공부문의 역할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서 기획됐다.
특히, 한국가스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철도공사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등 6개소는 실무 협의체인 ‘워킹그룹’을 구성하여 포럼을 공동으로 기획했다.

오늘 개최하는 제1회 SORT에서는 공공기관별 사회적 가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과제를 발굴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촉발한 사회.환경적 변화 속에 사회적 가치를 추구해온 공공기관의 현황 점검 및 과제를 도출하고, 향후 포럼을 통해 공공기관이 실행 가능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책기획위원회 사회적 가치 TF의 윤태범 위원이 ‘공공기관 혁신과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기조 발제하고, 주요 공공기관이 ‘사회적가치 성과 측정 및 지표’와 ‘사회적경제 협업’을 주제로 그간의 시도와 과제를 공유한다.

한편, 워킹그룹인 공공기관 6개소는「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SORT)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선언문」을 채택, SORT의 원활한 운영과 이를 위한 공공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을 약속한다.

앞으로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공공기관과 유기적인 협업 관계를 확대하고, SORT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중심의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SORT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생중계되며, 자료집 및 영상 자료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누리집(www.socialenterprise.or.kr) 및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사회가치팀 강민지 (031-697-7791)

정보관리
기획홍보팀
TEL
031-697-7810~6
FAX
031-697-7889

위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