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및 사회적경제 분야의 최신 보도자료와 각종 소식을 제공합니다.

“사회적 가치, 측정할 수 있으면 관리할 수 있다”(12.7)

2021-12-15 기획홍보팀 조회수 : 1294

첨부파일

12.7 제3회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포럼 개최(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hwp

첨부파일 한눈에 보기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성과 측정의 필요성을 모색하는 "제3회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SORT)" 개최

공공기관 간 연대를 통해 사회적 가치 중심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SORT?SOcial value RoundTable)」이 올해의 마지막 닻을 올렸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정현곤)은 제3회 SORT를 12월 7일(화) 14시부터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확산, 측정할 수 있어야 관리할 수 있다’는 주제로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세계적 유행 상황을 고려하고,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로 생중계하며, 자료집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누리집(www.socialenterpris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3회 SORT는 공공기관의 사회가치경영과 ESG경영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은 상황에서 ‘측정→관리→개선’ 관점의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성과 측정의 필요성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했다.
발제 세션에서는 한국가스공사, 한국공항공사 등이 올해 추진한 기관별 사회적 가치 성과 측정지표 개발 및 활용 현황을 공유했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지표 풀(Pool) 구축 현황을 발제했다.
이후 토론에서는 발제자로 참여한 워킹그룹 전체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성과 측정을 화두로 논의를 진행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2022년에도 공공기관과 긴밀한 협업 관계 확대 및 SORT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중심의 운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문  의:  사회가치팀 강민지 (031-697-7791)

정보관리
기획홍보팀
TEL
031-697-7810~6
FAX
031-697-7889

위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