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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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경제기업 상품 경쟁력 강화

  •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의 판로지원을 위한 유통채널 맞춤 상품 개선을 통해 전문가 또는 소비자의 접점을 마련하여 상품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 유통전문기관과 유통채널 협업을 통해 입점 성공을 목표로 전문가 진단부터 과제도출, 상품개선, 입점 연계까지의 원스톱 지원을 제공합니다.

사업개요 (절차 및 내용)

사업개요 (절차 및 내용)의 구분, 지원 사항 테이블입니다.
구분 지원 사항
기본개선 ① 상품진단 상품 기획 및 마케팅 방향 진단
②유통상담, 코칭 유통채널 입점 요건에 맞춘 품질인증 등 코칭 및 전문가 상담에 따른 개선과제 도출
③ 기본 개선 상품(제품, 서비스)의 홍보 콘텐츠 제작 및 개선 지원
중점개선 ④ 중점 개선 유통전문 진단을 통한 개선사항(ex. 상품품질표시, 디자인 개선 등) 개선 및 코칭
⑤ 입점 연계 유통채널 입점 연계를 위한 판촉 및 홍보(e-store36.5+, 스토어 36.5 매장 및 외부 유통채널 등) 지원

주요 중점개선 사항

주요 중점개선 사항의 개선구분, 세부내용 테이블입니다.
개선구분 세부내용
유통채널 입점 필수사항 개선 상품정보제공고시, 품질표시사항 등 유통채널 입점시 필요한 필수사항 개선 지원
포장 디자인 개선 상품 라벨, 포장, 세트구성 등의 패키지 디자인 개선
홍보자료 디자인 개선 상품소개 카탈로그, 상품소개 웹페이지, 프로모션 홍보자료 등의 디자인 개선

2021년 소셜벤더 운영 사업

지원대상

  • 사회적경제 상품(서비스 포함)를 판매ㆍ연계할 수 있는 협력채널 보유

  • 해당 채널에 입점, 개선 등의 전문성을 갖춘 기관

사업내용

사업내용의 기본개선기업, 중점개선기업, 공통지원 테이블입니다.
상품개선지원
  • 상품진단 : 협력된 채널의 전문가를 통한 상품 개선점 도출 및 개선 코칭

  • 상품개선 : 유통채널 입점 요건 및 품질인증 등 판맹에 필요한 요건에 대한 상품 개선 지원

  • 개선내용 : 상품(제품, 서비스)의 온라인 상세페이지, 브로셔등 홍보물과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 품질개선 등

상품 품평 및 판촉지원
  • 전문가 품평회 : 협력 유통채널 등 전문가 집단 대상으로 개선 상품 품평회 운영

  • 소비자 품평회 : 내ㆍ외부 자원연계를 통한 유통채널에서의 개선 상품을 포함한 사회적경제기업 소비자 품평회 운영

  • 구매상담회 : 공공ㆍ민간시장의 서비스 구매지원을 위한 수요맞춤 매칭 상담회 운영

지원절차

  1. Step 01 진흥원 홈페이지
    모집 공고
  2. Step 02 신청기업 접수
  3. Step 03 소셜벤더 선정
  4. Step 04 상품발굴 및
    개선 지원
  5. Step 05 상품 품평 및
    판촉 지원
  6. Step 06 유통채널
    입점 연계
정보관리
판로지원팀
TEL
031-697-7831~7
FAX
031-697-6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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