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 상품의 판로지원을 위한 유통채널 맞춤 상품 개선을 통해 전문가 또는 소비자의 접점을 마련하여 상품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유통전문기관과 유통채널 협업을 통해 입점 성공을 목표로 전문가 진단부터 과제도출, 상품개선, 입점 연계까지의 원스톱 지원을 제공합니다.
구분 | 지원 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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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개선 | ① 상품진단 | 상품 기획 및 마케팅 방향 진단 |
②유통상담, 코칭 | 유통채널 입점 요건에 맞춘 품질인증 등 코칭 및 전문가 상담에 따른 개선과제 도출 | |
③ 기본 개선 | 상품(제품, 서비스)의 홍보 콘텐츠 제작 및 개선 지원 | |
중점개선 | ④ 중점 개선 | 유통전문 진단을 통한 개선사항(ex. 상품품질표시, 디자인 개선 등) 개선 및 코칭 |
⑤ 입점 연계 | 유통채널 입점 연계를 위한 판촉 및 홍보(e-store36.5+, 스토어 36.5 매장 및 외부 유통채널 등) 지원 |
개선구분 | 세부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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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채널 입점 필수사항 개선 | 상품정보제공고시, 품질표시사항 등 유통채널 입점시 필요한 필수사항 개선 지원 |
포장 디자인 개선 | 상품 라벨, 포장, 세트구성 등의 패키지 디자인 개선 |
홍보자료 디자인 개선 | 상품소개 카탈로그, 상품소개 웹페이지, 프로모션 홍보자료 등의 디자인 개선 |
사회적경제 상품(서비스 포함)를 판매ㆍ연계할 수 있는 협력채널 보유
해당 채널에 입점, 개선 등의 전문성을 갖춘 기관
상품개선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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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품평 및 판촉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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