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및 사회적경제 분야의 최신 보도자료와 각종 소식을 제공합니다.
2024-01-19 기획홍보팀 조회수 : 2985
『소셜캠퍼스 온(溫) 세종』 2023년 공공부문 공간혁신 우수사례 선정
- 소셜캠퍼스 온 세종,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공공부문 공간혁신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우수기관으로 선정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소셜캠퍼스 온(溫) 세종」이 행정안전부의 ‘2023년 공공부문 공간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협업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창의성을 촉진하는 공공기관 내 공간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소셜캠퍼스 온(溫) 세종」은 지역 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회적기업가를 육성하는 창업·성장 보육센터로, 지난해 문을 열었다. 「소셜캠퍼스 온(溫) 세종」은 50여개 입주기업 대상으로 사무공간과 창업 초기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멘토링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혁신적 사회적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업무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형태의 사무·회의·편의 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유 스튜디오와 화상 회의실 등 디지털 업무환경을 구축하여 비대면 거래 증가 등 시장환경 변화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다양한 공간과 설비들을 입주기업뿐 아니라 지역 내 사회적기업과 유관기관, 주민들에게도 적극 개방함으로써 지역 경제·사회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소셜캠퍼스 온(溫) 세종」은 사회적기업 준비와 다양한 혁신 활동을 하고자 하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휴식하고 이용할 수 있는 주민친화적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기업 체험·전시 공간을 조성하여 운영함으로써 이곳을 찾는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사회적기업을 접하고, 친숙함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종이 행정복합도시 임을 고려, 중앙부처 등 공공기관들과 연계하여 사회적기업 관련 각종 회의와 교육, 행사 등을 개최·운영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사회적기업 공간플랫폼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소셜캠퍼스 온(溫)」은 전국 모든 시도광역*에 조성되어 사회적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www.socialenterprise.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울1(성수), 부산, 전북, 경기남부(성남), 대전, 대구, 울산, 강원, 광주, 서울2(영등포), 충남, 경북, 경남(김해·진주), 인천, 전남, 제주, 충북, 세종, 경기북부(양주)
문 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성장지원팀 김민지(031-697-7764)